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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주도 스마트 엘리베이터 디자인의 미래


현대E/L, 국제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347개 참가팀 중 금상 6팀 선정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조재천)가 지난 8월부터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튀르키예 등 6개국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한 엘리베이터’를 주제로 개최한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가 지난달 30일 발표됐다. 

총 347팀(개인)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어린이, 일반인, 전문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지원자가 참신한 아이디어로 미래 엘리베이터의 모습을 그려냈다.

국가별로 선정된 총 6팀의 금상 수상작은 ▲갓플(Gat-Ple, 최규진/한국) ▲쑤잉(素影, 자오창하이·리우레이/중국) ▲내셔널 컨셉트 디자인(National Concept Design, 에카 올리아 러미터·킬다 허람방/인도네시아) ▲디스코(Disco, 르 티 하이 두옹·응우옌 다오 투 린/베트남) ▲더 플로팅 분가 라야(The Floating Bunga Raya, 모흐드 니잠·수지탄 빈티/말레이시아) ▲레이어 인 무드(Layer In Mood, 사네르 오즈투르클러/튀르키예)다. 국내 금상 수상자(상금 1,000만 원), 해외 금상 수상자(5개국, 각 미화 4,000달러)를 비롯해 총 99팀에 약 1억 3,500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조재천 대표는 “주요 진출국에서 각계각층의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응모해 와 엘리베이터에 대한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이 2030 글로벌 톱 5 달성을 위한 세계 시장 확대에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출품작들은 각 국가의 특색을 살린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중국 금상 수상작 ‘쑤잉’은 엘리베이터 공간 안에 빛과 그림자의 연출로 대나무와 창살 문양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주목 받았다. 

사물인터넷(IoT)과 멀티미디어, DIY(소비자가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게 한 상품)도 이번 공모전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였다. 한국 금상작 ‘갓플’(Gather and Play)은 엘리베이터 천장의 유선형 디스플레이를 탑승객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맞춤 정보와 기분 전환용 게임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승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튀르키예 금상작 ‘레이어 인 무드’는 모듈화한 인테리어 시스템으로 사용자 주도의 디자인 가능성을 제시해 창의성과 현실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환 현대엘리베이터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점차 강화되는 소비자 주도 시장에서 실제 고객인 일반 시민들이 엘리베이터에 무엇을 기대하는 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사용자의 시각에서 좀 더 넓은 디자인 스펙트럼에 대한 필요성을 알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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