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코리아, 스마트CP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by 삼성엘텍 posted Nov 2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오티스코리아, 스마트CP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국내 승강기 업계 최초 해외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 (대표 조익서, 이하 오티스 코리아)텐키 스마트 엘리 (10 Key Smart Ele)’ 조작반으로 국내 승강기 업계 최초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2019)’ 디자인 콘셉트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세 개 부문으로 나누어 다양한 산업 제품의 디자인을 평가하며,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48개국 4,2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6% 만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오티스는 이번 수상으로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 (2009년도 미니터치), 미국 IDEA (2013년도 컴파스플러스) 수상 과 함께 해외 3대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기록을 최초로 세웠다.

오티스의 텐키 스마트 엘리는 두 개의 LCD 스크린과 열 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크린을 통해 층별 정보와 현재 날씨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외관은 직사각형 형태에 블랙 색상과 크롬 도금을 적용해 세련된 스타일과 모던한 감각을 담았다.

응급상황 발생시에는 실시간 영상 통화로 중앙 서비스 센터 오티스라인(Otis Line)과 연결되도록 하여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센서가 비상 상황을 감지하면 엘리베이터를 1층으로 자동 이동시키고 보안 업체에 알리는 범죄 예방기능도 제공한다.

오티스 코리아 디자인센터장인 정지현 박사는 사물인터넷(IoT) 같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편의성은 물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텐키 스마트 엘리의 주요 디자인 컨셉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경험중심승강기 디자인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티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굿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Award)’3년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으며, 2017년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까지 수상하는 등 국내외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Articles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