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네, 중국 난창에 조성될 메트로 3호선 설비물량 수주 글로벌 승강기 기업 코네(KONE)사가 중국 남동부 장시성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인 난창의 메트로 3호선에 에스컬레이터 물량 77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 난창 지하철은 2개 노선이 운행 중이며, 두 개의 노선이 더 건설돼 장기적으로는 난창 메트로 네트워크는 모두 5개의 노선이 건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난창 도시철도 3호선은 길이가 28.5km로 도시의 남부와 북부를 오간다. 완공되면 지하철 3호선은 하루 5만 명의 승객을 이동시키고 환승역 4곳을 통해 1, 2, 4, 5호선과 연결될 예정이다.
코네는 칭산대로에서 징동애비뉴역까지 22개 지하역 중 7개 역에 77대의 코네 '트랜짓 마스터 140' 에스컬레이터를 납품한다.
윌리엄 B 존슨 코네 차이나 부사장은 "난창의 교통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이번 프로젝트에 피플플로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지하철 노선은 또한 낙후된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전체적으로 난창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가 말했다.
해당 공사는 2020년 말 완공될 것으로 추정되며, 중국철도전기화공학그룹(주) 상하이지부가 개발을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