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소방구조용 영상 제작·공유로 재난역량 강화
승강기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인천공단소방서 업무협약
전국 소방서에 제공…신속한 화재진압 승강기 사고예방
소방구조용 승강기 활용한 화재진압 교육영상으로 사고 발생시 구조대원들이 더욱 빠르게 조치할 수 있게 됐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한익권)가 인천공단소방서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인천공단소방서에서 열린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공동 제작한 소방구조용 승강기 영상을 공유하고 인천소방본부 및 전국의 소방공무원들에게 제공하여 화재발생으로 인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소방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공단 경인지역본부와 인천공단소방서는 다중이용시설 화재와 승강기 사고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한 이용객 구출은 물론 소방공무원들의 원활한 화재 진압활동을 위한 소방구조용 승강기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소방구조용 승강기 영상을 공유한 후 전국 소방서에 교육용 자료로 배포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인적 자원 교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보교류 ▲소방공무원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협력 ▲승강기 이용자 및 관리자 사고예방을 위한 협력 등이다.
공단 경인지역본부 한익권 본부장은 “이번에 제작된 소방구조용 승강기 영상이 소방공무원들의 안전하고 신속한 화재진압과 승강기 이용자 구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단소방서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재난대응 협력관계를 구축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