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엘리베이터 디자인 ‘FANTASTIC RIDE’ 첫 선

by 삼성엘텍 posted Aug 20,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현대건설, 엘리베이터 디자인 ‘FANTASTIC RIDE’ 첫 선

현대엘리베이터와 협업으로 제작한‘FANTASTIC RIDE’승강기 디자인 
2022년 하반기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에 선별적 적용 예정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에게 새로운 엘리베이터 디자인인 'FANTASTIC RIDE'를 선보인다.

이번 ‘FANTASTIC RIDE’ 프로젝트는 엘리베이터를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입주민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현대엘리베이터와 함께 작년부터 연구 개발을 진행, 샘플 설계까지 약 18개월에 걸쳐 완성했다.

어두운 지하주차장을 화려한 갤러리로 탈바꿈 시킨 ‘5 second 갤러리’의 뒤를 이을 디자인 프로젝트로 엘리베이터에 세련미를 더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까지 고려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디자인은 반짝이는 밤하늘의 별에서 모티브를 얻어 ‘별빛’이라는 컨셉으로 안에서 별이 쏟아지는 광경을 느낄 수 있도록 움직이는 LED 조명을 설계했고, 엘리베이터 천장을 10cm 높여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벽면 마감에는 대형 사이즈의 흑경을 추가해, 천장에 빛나는 별빛이 연속되는 새로운 경험이 가능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하부와 손잡이 부분인 핸드레일에 조명을 추가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엘리베이터 내부 입력 버튼에도 텍스트 버튼을 적용해 디자인을 고급화했다.

엘리베이터 컨셉은 별빛 외에도 숲속의 감성을 표현한 ‘네이처’ 컨셉도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내부 및 도어 디자인을 무늬목 패턴으로 반영하고, 따뜻한 조명 컬러를 추가해 이용자에게 숲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를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또 코로나19 감염을 대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지하층과 1층 홀 버튼에는 비접촉 콜등록이 가능한  ‘모션 콜 센서 기능’을 탑재하는 등 이용자가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현대건설의 ‘Fantastic Ride’ 프로젝트는 2022년 하반기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부터 선별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며, 새로운 경험으로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힐스테이트 디자인측면에서 주거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서 5 second 갤러리에 이어 이번 'FANTASTIC RIDE' 등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rticles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