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옥수동 급경사지에 엘리베이터 설치

by 삼성엘텍 posted Jan 1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성동구, 옥수동 급경사지에 엘리베이터 설치

보행교도 마련으로 교통약자 안전사고 예방

서울 성동구가 옥수동 급경사지에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구에 따르면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곳은 옥수동 565-1번지로 이곳에 높이 18m에 이르는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6층 건물 높이를 한 번에 오르내릴 수 있도록 주민편의를 개선했다.

이 곳은 경사로와 계단이 마련돼 있었지만, 높은 경사로 인해 특히 겨울철 눈이 쌓일 경우 경사로가 미끄러워져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자에게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었던 곳이었다.

이에 성동구는 2020년 서울시 주민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지난 해 11월 수직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옹벽을 철거하는 등 6개월에 걸쳐 공사를 실시, 이번 이동편의 시설로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게 됐다.

21인 탑승 규모로 조성해 유동인구가 많은 출퇴근 시간대에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엘리베이터 이용자를 위한 12.5m의 보행교도 함께 설치했으며, 보행교 외장재를 유리로 설치하고 난간에 야간 조명등을 달아 한층 세련된 도시경관도 연출효과도 기대된다.


<저작권자 ⓒ 월간 엘리베이터&주차설비(www.liftas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성동구 관계자는높은 언덕을 수십 개의 계단으로 다니거나 경사로를 따라 힘겹게 이동해야 했던 장소를 엘리베이터로 손쉽게 다닐 수 있게 됨에 따라 엘리베이터 개통식에 참석한 주민들도 기쁨의 환호를 보냈다. 매봉산, 근린공원 등과 이어지며 서울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옥수동 지역은 이제 풍경과 이동편의 수혜를 함께 누리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Articles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