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텔라랩의 실내 네비게이션 ‘워치마일’ CES 혁신상 수상

by 삼성엘텍 posted Nov 1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베스텔라랩의 실내 네비게이션 ‘워치마일’ CES 혁신상 수상

신축 아파트에 ‘스마트 주차 내비’ 도입으로 공동주택 시장 본격 진입 
향후 차량-도로 인프라 무선데이터 교환하는 V21 솔루션도 상용화 예정

실내 주차 공간의 빈 주차면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워치마일’을 운영하는 베스텔라랩(대표 정상수)이 내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3’를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로 내년에는 158개국에서 2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CES 혁신상은 CTA가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기업의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2018년 설립된 베스텔라랩은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식, Non-GPS 정밀 측위 기술, 동적 지도 자동 생성, 정밀 디지털 맵 제작, 최적·최단 경로 알고리즘, 사회적 약자 맞춤형 알고리즘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워치마일을 개발했다.
이용자는 영상과 사물지능융합기술(AIoT)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 주차현황과 빈 주차공간의 위치를 파악해 성향에 맞는 최적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다. 영상 및 AIoT 정보를 기반으로 주차 현황과 빈 주차면(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워치마일 이용자는 ▲최적 주차면까지 길안내 ▲주차면 점유여부 확인 ▲전기차 충전시설 사용 가능여부 ▲주차 차량위치 파악 등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운전자의 주차 시간을 70% 이상 줄이고 연료 사용량과 배기가스 배출량도 감축한다.
현재 천호역, 서울역,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평촌 어바인퍼스트, 여러 지식산업센터 및 대규모 아파트 주거시설 등에서 워치마일을 이용 중이다.  호반건설은 곧 입주 예정인 ‘호반써밋 DMC 힐즈’에 베스텔라랩의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우선 도입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신축 아파트 단지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호반그룹의 리조트, 골프장 등의 인프라와 아브뉴프랑 등 복합상업시설에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베스텔라랩은 향후 차량과 도로 인프라 간 무선으로 데이터를 교환하는 V2I(Vehicle to Infrastructure) 솔루션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정상수 베스텔라랩 대표는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V2I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국가에 워치마일을 공급해 더 많은 사람들의 편리하고 빠른 주차 생활에 기여하겠다. 주차장 내 쾌적한 대기 환경을 만들어 ESG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rticles

7 8 9 10 11 12 13 14 15 1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