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시니어승강기안전단 확대

by 삼성엘텍 posted Jan 06,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승강기안전공단, 시니어승강기안전단 확대

95개 철도 및 지하철 역사 622명에 운영…안전사고 예방 노인 일자리 창출 효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승강기안전단’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올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한국철도공사 등 7개 철도운영 기관과 협업하여 전국 95개 철도 및 지하철 역사에 시니어승강기안전단 622명을 배치하기로 했다.

시니어승강기안전단은 지난해 공단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업무협약을 통해 시범사업으로 서울‧경기지역 8개 지하철 역사에 노인인력 62명을 배치하여 승강기 위험요소를 발굴 개선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올해 시니어승강기안전단을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서울시메트로 9호선, 인천교통공사, 부산김해경전철, 부산교통공사, 공항철도 등 7개 철도운영기관의 95개 역사에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시니어승강기안전단은 승강기 안전 활동에 필요한 안전과 직무교육을 거친 뒤 철도역사에 배치되어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의 기본적인 안전점검, 고령자 및 거동 불편자 승강기 탑승 도움, 안전수칙 준수 안내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시니어승강기안전단 확대 운영으로 철도역사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들과 협업하여 승강기 안전 확보는 물론 사회적 공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