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중소 승강기업체 중대재해법 컨설팅 지원…6개 업체 인정서 획득

by 삼성엘텍 posted May 01,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공단, 중소 승강기업체 중대재해법 컨설팅 지원…6개 업체 인정서 획득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이 위험성 평가 우수 중소 승강기업체 6개사 대표를 초청,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은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 사업장의 위험성 평가 실태를 ‘위험성 평가 기준 및 인정절차’에 따라 객관적으로 심사하여 인정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공단은 내년부터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중소 승강기업체를 대상으로 ‘위험성 평가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중소 승강기 업체는 ▲바른엘리베이터(주) ▲(주)한영승강기 ▲하나엘리베이터(주) ▲가온엘리베이터(주) ▲(주)주원엘리베이터 ▲(주)영덕이엔지 등 6곳이다. 이들 업체는 업종에 따라 산재보험료 감면 또는 클린사업장 조성 지원 보조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공단은 위험성 평가 사업주 교육, 사업장 위험요소 발굴 및 감소대책 수립을 위한 인력지원 등의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을 위한 컨설팅 지원사업을 전국 7개 지역본부로 확대 전개한다. 

KoELSA 이용표 이사장은 “승강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종사자의 안전한 일터 조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공단은 업계와 힘을 합쳐 사업장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위험성 평가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