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엑스포에서 수출 상담회 참여할 기업 모집공단, 2023년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상담회 개최
바이어 비즈매칭·통역 등 해외 판로개척 지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이 오는 11월 개최되는‘2023년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며 10월 16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2023년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는 국내 유일의 승강기 산업 전문 전시회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공단은 이 기간 동안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초청, 비즈매칭, 통역 등을 제공하여 국내 승강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한다.
대상 기업은 2023년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참여업체로 수출 희망국, 관심 바이어 등의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엑스포 기간 동안 정해진 일정에 맞춰 해외 바이어와 대면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글을 참고해 참가신청서를 담당자 메일(kkangnar0524@koelsa.or.kr)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동반성장실로 문의하면 된다.
KoELSA 이용표 이사장은 “이번 수출상담회가 국내 승강기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승강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KoELSA는 지난해에는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여 상담액 109억원에 계약성사 66억원 등 모두 175억원의 해외 판로개척 효과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