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술로 로봇과 엘리베이터 성공적으로일본 오티스엘리베이터가 ‘Otis Integrated Dispatch’ 기술을 사용하여 로봇이 엘리베이터를 자율적으로 호출하고 이동하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클라우드를 통해 로봇과 엘리베이터 간의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며, 배송된 우편물은 안면 인식 시스템을 통해 승인된 사람만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적 접근은 일본 내 노동력 부족 문제에 대응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일본 오티스엘리베이터(Nippon Otis Elevator)가 로봇 공학 공급업체인 Fig Corporation과 협력하기로 했다. 일본 오티스는 일본 오이타현 청사에서 시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 오티스 젠투 Prestige 엘리베이터에 서비스 로봇을 통합했다.
오이타현 청사는 사무실 안팎에서 매일 많은 소포가 우편실에 도착하고 있으며, 이를 받아가기 위해 각 부서 직원들이 우편실에 와야 한다. 배달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이 더 많은 부가가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오이타현 청사는 로봇을 통한 우편 배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일본 오티스는 로봇이 클라우드를 통해 엘리베이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Otis Integrated Dispatch’ 기술을 사용하고, 엘리베이터와 로봇을 통합하기 위해 FIG와 협력한ㄷ다. 이를 통해 로봇은 자율적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지정된 층으로 이동시켜 우편물 배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사람의 개입 없이 전체 작업 흐름이 자동화 보안 조치가 가능하다. 로봇에는 승인된 사람만 배송된 우편물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안면 인식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일본 오티스의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가 계속 증가하고 출생률이 감소하여 노동 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일본은 노동력 부족 문제를 극복하고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일부 비즈니스 및 일상 생활 일부를 자동화 하고 디지털화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고 말했다.
Otis Integrated Dispatch 기술은 대부분의 자율 서비스 로봇과 통합되도록 설계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다. 기존 유선 통합보다 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이 API 접근 방식을 통해 로봇은 클라우드 또는 로컬 연결을 통해 엘리베이터와 원활하게 인터페이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공급업체의 다양한 로봇 모델을 포함하여 추가 로봇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로봇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엘리베이터를 갖게됨으로써 속도와 효율성이 향상된다.
일본 오티스는 “오티스는 세계 최초로 승객을 위한 안전한 엘리베이터를 출시한 이래로 170년 넘게 엘리베이터 산업을 혁신해 왔다. 우리는 스마트 엘리베이터 솔루션과 엘리베이터와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자율 서비스 로봇을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고객에게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구상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