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안전인증 수수료 지원 중소기업 모집승강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목적…안전인증 혁신바우처 참여 기업 모집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은 승강기 제조 중소기업 활성화와 동반성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금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 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 특성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를 돕는 사업으로, 공단은 2022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공단의 주요 지원내용은 ▲승강기 및 승강기 부품의 안전인증 ▲의뢰시험 ▲안전성평가 등 공단이 수행하는 ‘제품 시험 및 인증’ 분야의 수수료를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혁신바우처 플랫폼(mssmiv.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항은 공단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인증총괄실)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외에도 매칭그랜트, 안전부품 국산화 개발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웅길 승강기안전기술원장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이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완화와 경쟁력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상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