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승강기 유지관리 교육생 모집…취업 지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승강기 유지보수·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하며 7월 24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업기초능력, 승강기 개론, 안전관리 및 유지보수, 기계·전기 기초이론 승강기 점검 및 보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8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30회 진행된다. 성북구에 거주하는 청년 및 중장년, 20세부터 45세까지를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누구나 전 과정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구는 교육 수료자의 70% 이상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북부지사, 한국고용복지센터,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의체를 구성해 고용유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멘토링, 취업알선·연계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7월 24일까지 이메일 또는 한국고용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이 기회를 통해 승강기업체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연계지원으로 구민 고용창출 및 실업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취업지원교육 및 다양한 분야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 취약계층 고용안전망을 구축할 것”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