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관리정보시스템(FMIS) 개선으로 시설 민원 처리 신속 대응 시스템 구축
시설민원전문 콜센터 및 24시간 접수 가능한 채널 운영키로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공공주택 시설 민원 처리 신속 대응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SH는 반복되는 생활 밀접 불편 시설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원활한 처리를 위한 대응 시스템을 마련,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3회 이상 반복되는 생활 불편 민원 등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세대별로 보수 이력 등 민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정보시스템(FMIS)을 개선한다. 시설 민원에 대한 유형별 이력 관리 및 비용 관리는 체계화해 보수 등 민원 처리를 신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반복 시설 민원(누수 등 하자)을 유형별로 원인을 분석해 향후 건설되는 공공주택의 설계에 반영, 보다 질 높은 공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입주민 불편신고시 시설민원 전문콜센터 및 카카오톡 채널 등을 운영해 24시간 접수가 가능하게 하고 접수한 내용 중 긴급을 요하는 사항은 센터별 시설물 유지보수업체가 즉시 처리하도록 조치한다. 누수 등 단기간 보수가 어려운 세대는 리스트를 작성해 특별 관리하고, 주거 이동이 필요한 경우 보수기간 동안 이주비를 지원하는 등 입주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 하기로 했다.
아울러 SH는 시설물 유지보수 매뉴얼을 재정비해 입주민이 시설보수 처리기준, 절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 같은 조치를 바탕으로 공공주택 입주자의 입주 후 유지 및 운영 등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헌동 SH 사장은 “공사는 시설 민원 처리가 지연되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보다 촘촘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